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다이어트 할 때 참고하면 도움이 될만한 꿀팁과 상식 10가지 모음

by 정보의 시대 2021. 4. 2.
728x90

안녕하세요, 운동하는 남자 종현입니다. 다가오는 봄과 여름을 위해서 다이어트를 이맘때쯤 많이들 하곤 하시는데요 (사실 저도 이번 여름을 위해서 다이어트를 하려고 합니다), 다이어트할 때 알아두면 좋은 상식 10가지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과학적으로도 증명된 사실들이니 다이어트를 계획 중이시거나 하고 있으실 때 참고해두시면 유용할 거 같습니다. 10가지 꿀팁인 만큼 간략하게 설명하고 넘어가겠습니다.

다이어트할 때 도움될만한 팁 10가지

1. 식사 전 물 마시기

식사 하기 30분 ~ 한 시간 전에 500ml 정도 양의 물을 마시게 되면, 일시적이지만 기초대사량이 약 100~200 정도 증가하게 되는데요, 이는 곧 더 많은 칼로리를 소비하게끔 도와주고, 실제로도 식사 전에 물 한 컵을 마시면 평소랑 같은 양의 음식을 먹어도 포만감을 느낀다고 합니다.

 

2. 아침에는 단백질이 들어간 음식을 먹자

다이어트를 하시는분들이라면 매 끼니마다 단백질을 넣으셔서 이건 당연한 거라고 느끼실 수 있지만, 혹시 모르니 한 번 더 강조해드리겠습니다. 특히, 아침에 계란을 먹게 된다면 그 날 하루는 실제로도 더 적은 양의 식사를 도와준다고 하네요. 매 끼니에 단백질, 우리의 근육을 위해서라도 필수적으로 넣어주시면 좋겠습니다.

 

3. 아침에 커피를 마시자

다이어트 할때가 아니더라도 사람들은 커피를 자주 마시긴 하는데요, 아침에 커피를 마시고 하루를 시작하게 되면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 10~30% 정도의 지방 연소를 도와준다고 하네요. 대신 오후에 커피를 마시는 건 피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숙면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이죠.

 

4. 곤약을 먹어보자

만약 칼같이 정해진 식단이 아니라면, 가끔 곤약 면, 곤약 밥 등 열량이 낮지만 포만감을 충분히 줄 수 있는 음식도 섭취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5. 식이섬유 섭취하기

당근과 버섯같이 열량이 낮지만 곤약과 같은 느낌으로 포만감을 충분히 줄 수 있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식이섬유 같은 경우는 오래 씹어서 먹어야 하기 때문에 천천히 먹는 습관을 길들여준다고 합니다.

 

6. 당을 줄이자

극도의 다이어트를 하지 않는다면 어느정도의 설탕이 첨가된 음식을 드셔도 되지만, 영양성분표를 보는 습관을 들이게 되면 자연스럽게 음식을 먹을 때 당이 많이 들어간 음식을 피하고 건강을 더더욱 지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탄산음료나 과일주스 같은 음료를 피해 주시는 게 좋겠습니다.

 

7. 식사 후 바로 양치하기

특히 저녁시간대에 식사를 마치고 바로 양치를 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러한 이유는, 양치를 하게 되면 입안에 상쾌함 때문에 별로 다른 음식을 추가로 먹고 싶단 생각이 덜 들기 때문이죠.

 

8. 단백질 쉐이크 마시기

물론 자연식품으로 단백질을 몸에 공급해주는 게 좋겠지만, 어떠한 이유로 음식을 먹지 못하는 상황이 있다면 단백질 쉐이크를 챙겨주시면 좋겠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귀찮아서 하루에 2~3잔은 쉐이크를 먹는 거 같네요).

 

9. 매운 음식 먹기

이부분에서 다들 오잉? 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매운 음식은 몸에서 열을 내게 해 주고 교감신경을 촉진시켜 지방분해에도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떡볶이나, 닭발 같은 매운 음식 말고 캡사이신 성분이 들어간 음식을 말하는 겁니다. 예를 들어 0칼로리지만 매콤함을 더해줄 수 있는 스리라차 소스를 추천드립니다.

 

10. 운동하기

운동은 제가 항상 강조 드리는거지만 오늘도 빠질 수는 없습니다. 다이어트와 운동은 아주 밀접한 상관관계가 있으며, 신체적인 면에서도 도움을 줄뿐더러 정신건강에도 이로우니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열심히 해주신다면 이번 연도에는 작년보다 멋진 몸을 만들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실 오늘 에드센스에 3번째 퇴짜를 맞고있어서 살짝 우울하지만, 이렇게 제가 아는 정보로 글을 쓰고 있으니까 마음이 좀 풀리는듯한 느낌이 드네요. 오늘 운동 쉬려고 했지만 이 우울한 마음을 운동으로 풀어야겠습니다. 항상 읽어주시고 소통해주시는 것도 감사드립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