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직장인들은 어떻게 운동해야 될까? 운동할 시간이 충분하지 않은 사람들을 위한 플랜

by 정보의 시대 2021. 4. 23.
728x90

안녕하세요, 운동하는 남자 종현입니다. 오늘은 운동을 하고 싶지만 상황상 매일같이 운동을 할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해서 준비해봤습니다. 잦은 야근과 회식, 그리고 주말에는 각종 약속으로 인해서 운동을 하고 싶어도 못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누군가 보기엔 핑계를 대는 거 같지만 사실상 10시간씩 일을 하고 운동을 하기란 정말 힘든 일입니다. 주 5-6일까진 아니더라도 주 3-4일을 운동하면서 최대한의 효율을 내는 운동법에 대해서 말씀드려보겠습니다.

 

직장인의 운동 루틴

시간이 없는 직장인들은 어떻게 하면 운동을 효율적으로 시간을 아끼면서 할 수 있을까요? 몇가지 팁들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1. 아침 시간을 활용하자. 사실상 이것은 정신력이 많이 필요한 방법인데요, 헬스장이 집근처에 계신다면, 출근 전 공복 상태에서 운동을 하시고 샤워까지 할 수 있으니 1석2조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출근하시고 나면 몸이 나른해져서 졸릴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2. 퇴근 후에 바로 헬스장을 가자. 직장에서 퇴근을 하고 나서 집에 들리게 되면 긴장이 풀리면서 허기가 지고 졸릴 수 있기 때문에 퇴근 후 헬스장에 가서 한두 시간 집중하여 운동을 하고 집에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회식 및 야근이 있는 날에는 어쩔 수 없이 못 가게 되겠죠.
  3. 주말에 일찍일어나서 헬스장을 다녀오자. 대부분 헬스장은 수도권 기준 영업시간이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주말에는 조금 더 자고 싶은 마음은 알지만, 평일인 것처럼 일찍 일어나셔서 개운하고 운동을 하시고 다시 집에 와서 주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4. 하루에 몰아서 하자. 사실 이 방법은 크게 추천드리진 않지만, 만약 일이 너무 바빠서, 약속이 너무 많아서 헬스장을 일주일에 3-4번도 못갔다면, 하루에 2일 치 운동을 몰아서 하는 것도 이틀에 걸려서 운동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냅니다. 예를 들어, 월요일은 가슴운동, 화요일은 등 운동을 하기로 했지만 못했다면, 수요일에 가슴, 등 운동을 하여 효과를 극대화시키는 것입니다.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릴 거 같다면, 쉬는 시간을 조금 줄이시거나, 세트 및 횟수를 줄여서 빠르게 하는 게 좋겠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직장인 분들이 시간이 없더라도 충분히 일주일에 3번이상은 할 수 있는 팁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팬데믹 상황인데도 불구하고 자기 관리를 꾸준히 하시려는 마음가짐부터 벌써 반은 성공하셨다고 감히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저도 매일 헬스장에 상주하고 일을 하면서 매일같이 출근하듯이 같은 시간에 오셔서 운동하는 분들을 보면서 자극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모든 사람들이 운동에 재미를 붙이는 그날까지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