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트레이너가 알려주는 건강하게 살빼는 비법과 노하우

by 정보의 시대 2021. 2. 10.
728x90

안녕하세요 운동왕 종현입니다!

오늘은 제가 일하는 헬스장 회원님들에게 추천드리는 살빼는 방법에 대해 공유드릴까 합니다.

옷을 입었을때나, 샤워할때, 또는 마스크를 벗었을때 뱃살과 턱살로 인해 스트레스 받은적은 없으셨나요?

만약, 살을빼고싶은데 엄두가 안난다면 이글을 읽고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무작정 살을빼기 위해서 굶거나, 광고성이 짙은 약이나 보조제로 살을빼려고 하신다면 결코 우리들이 원하는 탄탄하고 건강한 아름다운 몸매가 나올 수 없습니다.

 

어렵게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첫번째, 클린푸드 위주로 섭취할것

클린푸드가 도대체 뭐야? 라고 물어보실 수 있으신데요, 간단히 설명하자면, 2차가공되지 않은 음식들을 말합니다.

제가 전에 글을 올렸던 다이어트 식단에 필요한 탄수화물편, 단백질편, 지방편을 참고하시면 좀더 이해가 쉬울거같습니다. 예를들어, 치킨에 있는 껍질들은 2차가공된 음식이며, 기름에 튀겨진것들로써 칼로리가 확 올라간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왠만한 치킨 한마리에 있는 칼로리는 2000kcal가 훨씬 넘고, 이는 일반적으로 성인 여자 평균 일일 권장 칼로리보다 높습니다.

 

클린푸드 예시 / 각종 채소 및 닭가슴살

 

두번째는, 소스 및 조미료를 피하자 ✔

어떤음식이던 양념이 되어있거나, 소스를 찍어먹게 되면 본연의 음식보다 칼로리가 많게는 2~3배까지 뛰게 됩니다.

예를들어, 서브웨이는 나름 건강식으로 알려져있지만, 렌치,머스타드,스모크바베큐 등 소스들을 첨가하게되면 200 ~ 800 칼로리까지 추가가된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세번째, 아쉽다고 생각이 들때 그만먹기 ✔

사실 이게 제일 실천하기 어렵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이것만 습관화가 되어도 평소보다 몸도 가볍고 살이 빠지는걸 확인하실 수 있을거같습니다. 소위 말해, 배터지게 먹는것은 그 음식들이 다 흡수가 되지도 않을뿐더러, 소화장애를 초래하기 쉽습니다. 약간의 절제가 필요한 과정이지만, 약 80% 배가 찼을때 숟가락을 내려놓는 버릇을 들이길 정말 추천드립니다.

 

네번째, 회식 및 친구들과의 밥 약속이 있을때 대처법 ✔

사회생활을 하시는분들이라면, 도시락을 싸가는게 쉽진 않으실텐데요, 대부분 회식이나 밥약속은 저녁시간대에 많으실거예요. 그렇게 되면, 아침, 점심 및 간식시간에 최대한 적게 먹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저는 이것을 반나절 다이어트라고 부르는데요, 사람몸은 하루 권장 칼로리만 안넘으면 살이 찔수가 없는 구조로 되어있기때문에, 저녁에 피할 수 없는 약속이 있다면 칼로리를 최대한 아껴서 저녁에 먹는걸 권장드립니다.

아침, 점심 및 간식 시간에는 최대한 단백질 위주의 식사를 하는걸 추천드려요.

Ex. 아침에 사과한개, 점심엔 계란밥, 간식에는 단백질쉐이크나 단백질바 등 간단한 식사를 하시길 바랍니다.

 

다섯번째, 탄산음료 대신 탄산수 마시는 습관들이기 ✔

콜라, 사이다등 요즘엔 어떤 음식이던 빠질 수 없는 음료가 되었는데요, 이런 탄산음료들은 대부분 설탕이 첨가되어있기 때문에, 다이어트나 관리차원에서는 주 적입니다.

하지만, 탄산이 주는 목넘김이나 맛에 어느정도 중독되셨다면, 탄산수,제로콜라,나랑드 사이다 등 칼로리는 0 이면서 인체에는 아무런 해로움이 없는 음료들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콜라와 사이다 같은 본연의 맛을 100% 따라하긴 어렵지만 우리의 건강과 몸을 위해 마시다보면 익숙해지실겁니다.

그리고, 커피같은 경우는 아메리카노를 추천드려요. 많이 마시면 안되겠지만 하루 한두잔 정도는 칼로리도 없고 일상생활하는데 활력을 불어넣어줄거예요.

 

콜라 대신 제로콜라!

 

여섯번째, 천천히 꼭꼭 씹어먹는 습관을 들이자 ✔

과학적으로 음식을 꼭꼭 씹어 먹으면 소화가 잘되고 빨리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음식을 먹을땐 내가 편안한 장소에서 천천히 먹어야 영양분도 더 잘 흡수가 됩니다.

최근 '나혼자 산다'에서 안소희님이 나와 식사습관이 건강해 이목을 끌었는데요,

계란 흰자 반개를 먹는데도, 2분이 넘어가는 모습을 보였다고하네요. (이렇게 까지 천천히 드실 필요는 없습니다 😂)

 

일곱번째, 탄수화물:단백질:지방 비율을 맞추는 노력을 하자 ✔

아직 영양 및 다이어트 식단에 충분한 지식이 없는 분들은 탄수화물,단백질,지방 비율을 맞추려고 하면 머리가 아프고, 귀찮고, 금방 포기하게 되실거예요. 그러기 때문에 칼 같이, 오늘은 이만큼 양만 먹겠다라고 생각하실 필요는 없고, 대략적으로 오늘 탄수화물을 많이먹었다면, 내일은 좀 줄이고 이렇게 유도리있게 맞춰나가시길 추천드립니다.

내가 하루 칼로리에 5:3:2 비율로 50% 정도는 탄수화물, 30%는 단백질, 나머지 20%는 지방으로 맞추는걸 권장하지만, 조금 넘어가고, 덜먹었다해서 스트레스는 받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여덟번째, 건강하게 살을 빼고 싶다면 운동을 꼭 하자 ✔

마지막으로, 당연하면서도 제일 실천하기 어려운, 운동을 하자 입니다.

건강하게 먹는것도 습관, 운동도 습관, 참 어려운것들이죠? 😢😢 저도 압니다. 하지만, 한평생 살면서, 이두가지만 습관으로 들여도 보여지는것 외에도 컨디션도 좋고, 아침마다 개운해지는걸 느끼실 수 있을거예요.

운동도 강박을 가지고 주 5일 이상 나가야지, 이런생각으로 하시는것보단, 시간이 되실때마다 간단한 산책부터 시작해서, 집에서 가볍게 맨몸운동, 더나아가 헬스장에서 다양한 기구들을 이용해서 운동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저도 사람인지라 가끔, 먹고싶은것도 먹고, 제가 적었던 위에 있는 목록들을 매일같이 지키진 못합니다.

하지만, 위 사항들을 지키려고 노력한지 벌써 3년이란 시간이 흘렀고, 이제는 밥을 먹을때도 자연스럽게 생각하면서 덜먹고, 자극적인 음식들을 피하게 됩니다. 이렇게 습관을 들여놓으니, 배가 부대끼거나, 소화가 안되거나, 숨쉬기 힘들다거나, 몸이 이상신호를 보낸적이 거의 없던거 같습니다.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건, 먹고 싶은걸 아예 먹지말란 말이 아닙니다, 약간의 절제와 자기개발을 위한 투자가 있다면, 지금 보다 외적으로나 내적으로 훨씬 아름답고 멋진 삶을 살게 될겁니다.

 

오늘도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글은 칼로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하신게 있거나 소통을 위한 댓글은 언제든 환영입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