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운동하는 사람들이 모자를 쓰는 이유, 헬스장에서 모자를 쓰는 이유

by 정보의 시대 2021. 5. 10.
728x90

안녕하세요, 운동하는 남자 종현입니다. 오늘은 헬스장에서 운동하시는 분들이 모자를 쓰는 이유에 대해서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간혹 헬스장에서 모자를 푹 눌러쓰고 운동을 하시는 분들을 본 적이 있으셨을 텐데요, 이러한 사람들의 심리는 무엇일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제가 모자 쓰고 운동을 자주 합니다). 어떻게 보면 너무 당연한 말들이니 재밌게 읽어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헬스장에서 모자를 쓰는 사람들

운동을 할 때 해골무늬 비니를 쓰던 모자를 쓰던 그것은 개개인의 자유이지만, 제가 생각한 모자를 쓰는 사람들의 심리에 대해서 간략하게 적어 보겠습니다.

  1. 헬스를 할 때에는 꾸밀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 대부분 혼자서 운동을 하기 때문에 누구한테 잘 보일 이유도 없기 때문에 헬스장에 갈땐 고데기를 하고 힘들게 화장을 하고 가진 않습니다. 하지만, 부스스한 머리는 내가 신경 쓰이기 때문에 편리하게 모자를 푹 눌러쓰고 운동을 하는 거 같습니다.
  2. 조금 더 멋있게 보이기 위해 (신비주의)
    • 스포츠웨어가 다양한만큼 요즘 시대는 운동을 할때도 멋을 추구합니다. 물론 딱 붙는 옷과 나시 같은 짐 웨어는 운동을 할 때 내 몸의 자극이 들어가는 걸 더 자세히 볼 수 있는 장점도 있지만, 남들이 봤을 때 멋있어 보이기도 합니다. 여기서 푹 눌러쓸 수 있는 모자까지 더해준다면 뭔가 힙스럽고 신비스러운 느낌을 낼 수도 있습니다.
  3. 집중을 잘하기 위해서
    • 한번 모자를 쓰고 운동을 해보신분들은 알 수 있는데요, 모자를 쓰게 되면 시야가 좁아지고 그만큼 내가 하는 운동에 더욱더 집중이 가능한 거 같습니다. 그래서 모자에 한번 맛들리게 되면 계속해서 쓰고 운동하는 거 같습니다.

헬스장에서 운동할때 편한 모자, 뭐가 있을까

만약 모자를 쓰고 운동을 하고 싶으시다면, 어느 편안한 옷에도 어울릴 수 있는 볼캡 형식의 모자를 추천합니다. 야구 모자같이 앞에 챙이 있는 모자입니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색상과 브랜드를 결정하셔서 쓰고 운동을 하게 된다면, 운동 가기 귀찮을 때, 멋도 챙기고 집중도 더 잘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