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팔 운동을 꾸준히 하면 좋은점과 효과적으로 팔 운동 할 수 있는 방법

by 정보의 시대 2021. 5. 18.
728x90

안녕하세요, 운동하는 남자 종현입니다. 리는 몸에 있는 대부분의 부위들을 사용하여 일상생활을 하지만, 팔은 특히나 더 많이 쓰이는 부위 중 하나입니다. 우리는 팔 운동을 꾸준히 해줌으로써 물건을 쉽게 들어 올리고 집는 능력을 가질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팔운동을 조금 자주 하는 편인데, 팔은 어깨, 가슴, 등, 하체와는 달리 소근육이라고도 불릴 수 있기에 조금씩 자주 해주셔도 무관합니다.

 

팔 운동을 하면 좋은점, 장점

팔 운동을 하면 기본적으로 일상생활의 부상을 예방해 줍니다. 뼈를 보호해주는 근육을 증가 시킴과 동시에 팔꿈치 및 손목을 강화해주면서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모든 생활에서 팔은 사용이 됩니다. 밥을 먹거나, 핸드폰을 보거나, 운동을 할 때 등 모든 행동에 팔이 쓰이기 때문에 틈틈이 운동을 해줍시다. 하지만, 팔운동도 다른 운동과 마찬가지로 충분한 스트레칭을 한 뒤에 해야 터널 증후군과 같은 부상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팔 운동 어떻게 해야 할까?

우선 팔에 있는 근육들은 목, 팔꿈치, 어깨 등 여러 부위의 근육과 상호작용을 이루고 있다는 점을 알아두셔야 하며, 팔과 연동되어 있는 부위도 함께 스트레칭을 하고 팔 윗부분과 아랫부분에 같이 자극이 들어가는 운동 위주로 하시는게 좋습니다. 초보자들이 쉽게 팔 근육을 성장시키려면 본인에게 맞는 덤벨을 들고 소위 말하는 덤벨 컬, 해머 컬 등 팔 전체에 부하를 줄 수 있는 운동을 지속적으로 세트 수를 나누어서 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덤벨 컬 같은 경우는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운동 중 하나입니다.

 

팔 운동을 하게 되면, 위에 언급한 어깨 및 목 등 다른 부위도 같이 강화가 된다고 생각하시면서 틈틈이 운동하시길 바랍니다. 팔은 생각보다 금방 회복 (1~2일) 되기 때문에, 자주 가볍게 하셔도 되겠습니다.

300x250

댓글